구리문화재단,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정규 1학기」 수강생 모집
구리문화재단,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정규 1학기」 수강생 모집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3.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문화재단(이사장 안승남)이 오는 3월 21일부터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정규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구리시)
구리문화재단(이사장 안승남)이 오는 3월 21일부터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정규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구리문화재단)

[구리=조태인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안승남)이 오는 3월 21일부터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정규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문화를 빚어, 사람을 담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4월 11일부터 ▲문화가 있는 아침 Class(3강좌) ▲우리 아이 창의력 Class(3강좌) ▲내 마음에 교양 한 스푼 Class(3강좌) ▲주말 문화 놀이터 Class(3강좌) 총 12강좌가 구리아트홀에서 운영한다. 

수강생은 강좌별 선착순 15~20명 모집하며, 시민들이 다채로운 문화예술 장르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고, 생애주기별로 수강할 수 있는 특성화 강좌들로 구성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렇게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강좌를 개설하기 위해 구리문화재단은 지난 2월 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 접수 인원이 100여 명이 넘는 등 높은 관심이 쏟아졌다.

‘문화가 있는 아침 Class’는 주중 오전에 운영 ▲(통합무용) 발레, 현대무용, 라인댄스(강해성 강사), ▲(보태니컬아트) 그리면서 배우는 식물 세밀화(지미연 강사) ▲(드로잉) 펜으로 그리는 세상(권주영 강사)으로 구성됐다.

‘우리 아이 창의력 Class’는 주중 오후에 운영 ▲(통합무용) 춤추고, 표현하고, 느끼고(강해성 강사) ▲(미디어아트) 스마트한 꼬마 아티스트(이지현 강사) ▲(연극놀이) 나도 예술가! 연극놀이!(김관희 강사)로 구성됐다.

‘내 마음에 교양 한 스푼 Class’는 주중 저녁 운영 ▲(오페라) 해설이 있는 오페라 살롱(한희정 강사) ▲(미술사) 세상을 보는 눈, 서양 미술사(김채린 강사) ▲(영화) 나의 삶은 영화가 될 수 있을까(김정은 강사)로 구성됐다.

‘주말 문화 놀이터 Class’는 토요일 오전·오후 운영 ▲(웹툰) 나의 첫 단편만화 그리기(안선희 강사) ▲(창의미술) 어린이 힐링 미술(김자윤 강사) ▲(스톱모션 애니매이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북 트레일러, 애니 공작소(유경혜 강사)로 구성됐다.

구리문화재단 안승남 이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시민께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경험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수강 신청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수강료는 회당 15,000원~20,000원 선에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