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구리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3.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ESG 경영 필요성에 대한 인식 공감 및 활성화 등 토론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기업ESG 경영인식 확산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기업ESG 경영인식 확산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기업ESG 경영인식 확산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탄소중립, RE100 등 기후 대응에 대한 환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을 강조하는 ESG경영이 대기업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했다.

나아가, 점차 중소기업에서도 ESG경영 도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추세에 맞춰 구리시가 지역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

주제 발표를 맡은 사람은 ESG코리아 신윤관 이사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임종빈 정책실장으로 ESG에 대한 이해, ESG기업 경영의 의미, 현 실태, 지자체의 역할 등을 소개하고, 중소기업 ESG경영 교육 및 컨설팅 지원, ESG경영 가이드라인 마련, 지원 조례 제정 등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김재남 구리도시공사 사장, 윤준현 사회적경제협회 회장,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조병철 사무국장, 경제인연합회 김영창 대표, 서석열 중소기업대표가 열띤 토론회를 이어갔다. 

참석자들은 토론회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의견과 인식을 공유했으며, ESG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기업의 필요한 생존 전략이라는 점 인식, ESG경영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시대적 흐름을 공감했다.

중소기업의 ESG경영을 위해서는 국가, 지자체 등 함께 협력과   기업 실정에 맞는 다양한 지원 필요 제시했다. 기업 스스로도 ESG경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마인드를 강조했다.  

이날 좌장을 맡은 안승남 시장은 “아직까지 ESG가 생소한 개념이지만, 지속 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핵심 요소로, 기업 뿐만 아니라 각자 자기 분야에서 ESG실천이 중요하다.”라며, “ESG경영 확산을 위해 우리 시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