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길상면 그라운드골프장 개장
강화군, 길상면 그라운드골프장 개장
  • 김익수 기자 kis4334@hanmail.net
  • 승인 2022.03.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민 생활체육 및 여가활동 증진 기대
- 마을별 체육인프라 구축으로 스포츠 복지 실현
강화군이 마을별 소규모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스포츠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이 마을별 소규모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스포츠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강화=김익수기자] 강화군이 마을별 소규모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스포츠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군은 지난 22일 유천호 군수를 비롯한 박승한 강화군의회 부의장 및 군의원, 장기천 대한노인회강화군지회장, 전재순 강화군그라운드골프협회장,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길상면 그라운드골프장’ 개장식을 가졌다.

‘길상면 그라운드골프장’은 강화군에서는 교동면, 삼산면, 양사면에 이은 4번째 구장으로 전용구장으로는 가장 큰 규모인 3,315㎡ 규모로 조성됐다. 위치도 길상공설운동장, 강남테니스장, SSG 와이번스 퓨쳐스경기장과 인접해 있어 강화군 남부지역의 생활체육 증진에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라운드 골프는 일반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을 혼합한 가족형 레저스포츠로 규칙이 어렵지 않아 누구든지 쉽게 배울 수 있는 종목이다. 코트의 크기가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아 좁은 장소에서도 상황에 맞게 코스를 선정할 수 있고, 경기 인원수가 아무리 많더라도 포스트의 수를 조정해 참가자 전원이 모든 홀에서 경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군은 도심 속에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신정체육시설, 강화군생활체육센터, 국궁장 조성 등 대규모 스포츠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마을별 스포츠 인프라 구축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스포츠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올해에만 ▲길상면 그라운드 골프장 ▲양사면 그라운드골프장 주차장 ▲창1리 운동기구 ▲조산리·숭뢰2리·솔정2리·교동면 게이트볼장 보수 및 개량 등을 완료하는 등 생활체육 복지도시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주찬 길상면 노인회장은 “최근 그라운드골프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우리 면에 전용구장이 생겨서 정말 기쁘다. 강화군과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그라운드골프는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어르신들께서 마음껏 운동도 하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이 편안하게 생활체육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