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농업아카데미 온라인 열공 중
강화군 농업아카데미 온라인 열공 중
  • 김익수 기자 kis4334@hanmail.net
  • 승인 2022.03.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과정 500명 참여, 농업역량강화 교육열기 후끈
강화군에서는 전문지식을 갖춘 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2년도 농업아카데미’ 교육이 한창이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에서는 전문지식을 갖춘 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2년도 농업아카데미’ 교육이 한창이다. (사진=강화군)

[강화=김익수기자] 강화군에서는 전문지식을 갖춘 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2년도 농업아카데미’ 교육이 한창이다. 

군은 지난달 23일부터 시작한 농업아카데미를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실시하고 있다. 14개 과정 중 과수기초, 농산물가공, 밭작물, 포도, 귀농귀촌, 생활원예, 시설채소 등 7개 과정에 5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농업아카데미는 생활농업에 필요한 과정을 선택해 듣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으로 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는 △농산물 브랜딩 디자인 △유튜브마케팅 기법 △귀농·귀촌 △치유농업 △수경재배 △시설채소 △우리쌀활용교육 △생활원예 등의 과정을 준비하고, 농업인의 개성을 담은 농장 브랜드 개발과 농산물 고급화를 위한 실용교육으로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 참여하고 있는 불은면 A 씨는 “온라인 접속으로 교육시간에 맞추어 시간을 내면 되기 때문에 참여하기 쉽고, 실용적인 교육과 질의 응답을 통해 농업에 실질적인 도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실습이 필요한 ▲치유농업 ▲유튜브마케팅 ▲생활원예 교육은 코로나 방역상황을 고려해 5월 이후 순차적 대면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이 가지는 문제점이나 개선사항을 보완해 교육의 질을 보다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전문지식배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