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주민자치 꽃 피울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안산시, 주민자치 꽃 피울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 경인매일 kmaeil@kmaeil.com
  • 승인 2022.03.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2천805㎡ 규모로 건립…주민들의 소통공간으로
윤화섭 안산시장이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에 참석했다 (사진=장병옥기자)

[안산=장병옥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 상록구 성포동은 24일 주민들의 소통공간이자 주민자치 꽃을 피울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윤화섭 시장, 박은경 시의장, 지역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 성포동 직능단체장 등 60여명이 참석해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을 축하했다.

성포동 행정복지센터는 총 76억6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19년 9월 착공해 지난해 4월 준공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개청식을 미뤄왔다.

지하 1층, 지상 4층에 연면적 2천805㎡ 규모로 건축된 성포동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실, 주민자치센터 및 문화교실, 대회의실과 성포동예비군 동대 사무실로 이용된다.

개청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청사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새로 개청한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사진=장병옥기자)
새로 개청한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사진=장병옥기자)

개청식에 참석한 성포동 주민은 “예전청사는 공간이 협소하여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원활히 진행되지 못해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감수했다”며 “신청사 개청으로 행정복지센터 이용이 편리해지고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기대된다”며 신청사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성포동 주민들의 염원과 시의 노력이 모여 새로운 행정복지센터가 개청됐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새 보금자리에서 주민들이 소통하고, 주민자치를 꽃 피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