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한국서부발전 원화 녹색채권 대표주관 성공적 발행
미래에셋증권, 한국서부발전 원화 녹색채권 대표주관 성공적 발행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2.03.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미래에셋증권
사진 = 미래에셋증권

[경인매일=권영창기자]미래에셋증권은 한국서부발전 원화 지속가능채권(녹색채권) 발행의 대표주관사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발행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국내 지속가능채권 중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위한 녹색채권 발행 건으로 규모는 총 1300억 원이다. 만기별로는 3년물 900억 원, 20년물 300억 원, 30년물 100억 원이었다.

특히,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채권 수요 모집에서 1000억 원의 발행예정 금액에서 300억 원을 초과하여 발행했으며, 특히 수요가 몰렸던 3년물의 경우 최근 발행된 다른 발전사 녹색채권 발행 중 가장 개선된 조건으로 발행되어 ESG채권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식지 않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발행된 녹색채권은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통한 환경 개선 기여도가 반영돼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최고 평가 등급인 ‘ESG1’을 부여받았으며, 이번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은 태양광 및 풍력발전, 에너지 신사업인 연료전지 건설 사업 등 국내 신재생 발전설비 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장윤영 채권솔루션본부장은 “국내외 인플레이션에 따른 기준금리 인상 기조 및 우크라이나 전쟁 이슈 등에 따른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기관투자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발행이 이뤄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발행에 참여했던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이 지난 2019년도부터 한국전력 원화 ESG 채권 발행을 3년 연속 주관했던 저력을 기반으로 한국서부발전 원화 녹색채권을 2021년에 이어 연속적으로 성공적 주관을 완료하여 국내 에너지 공기업 지속가능채권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역량이 재확인된 딜이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