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도서관, 임시휴관 중 상호대차서비스 실시
구리시 교문도서관, 임시휴관 중 상호대차서비스 실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3.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운영...다대출 아동서, 특화도서부터 시작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도서관은 리모델링을 위한 임시휴관 중에도 자료 이용에 대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28일부터 관내 상호대차를 통한 도서대출서비스 제공한다. (사진=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도서관은 리모델링을 위한 임시휴관 중에도 자료 이용에 대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28일부터 관내 상호대차를 통한 도서대출서비스 제공한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도서관은 리모델링을 위한 임시휴관 중에도 자료 이용에 대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28일부터 관내 상호대차를 통한 도서대출서비스 제공한다.

1994년 건립된 교문도서관은 구리시 최초 공공도서관으로 관내 타 도서관에 없는 유일본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어 휴관 시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교문도서관은 도서 대출·반납 시스템 전환작업 및 노후자료 정비작업을 마친 자료부터 상호대차 서비스를 통해 대출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용률이 높은 다(多)대출 아동서 및 교문도서관 특화자료인 노년도서부터 서비스를 시작, 점진적으로 대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상호대차 신청은 기존과 같이 구리시립도서관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한 도서는 인창, 토평도서관 및 5개 공립작은도서관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대출 조건, 대출 권수, 기간 등의 제반 사항도 기존과 동일하다. 

또한, 전국 공공도서관이 연계하여 제공하는 ‘책바다’, ‘내생애첫도서관’, ‘책나래’, ‘두루두루 서비스’ 등 관외 상호대차 서비스로도 교문도서관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교문도서관이 리모델링 중에도 시민들에게 자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식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교문도서관은 2023년 1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장서와 집기 배치 등 재개관작업을 거쳐 2023년 3월 재개관 예정이다.

또한, 4월부터 시민들에게 도서 선택에 도움을 주고 독서 동기를 유발하고자 교문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북큐레이션 서비스도 실시한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