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제58회 도서관주간 맞이 행사 진행
군포시 중앙도서관, 제58회 도서관주간 맞이 행사 진행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2.03.3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주간 맞아 4월12일부터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 주제로 온·오프라인 진행
군포시 중앙도서관이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사진=군포시)
군포시 중앙도서관이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사진=군포시)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 중앙도서관이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행사를 구성했으며,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소재들을 선정했다.

행사는 오는 4월 12일부터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그림책 테라피스트가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와 함께 원단실 패브릭얀으로 매듭인형을 만들어보는 ‘내 마음 쓰담쓰담 인형 만들기’, 라탄(등나무)을 이용해 타원 트레이를 손으로 만들어보며 힐링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행복을 엮는 힐링 라탄공예 수업’이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또한 중앙도서관 1층 오픈갤러리에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소중한 우리의 토종 민물고기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무지개 물고기’를 비롯해 물고기 관련 48권의 도서와 20종 안팎의 토종 민물고기들을 전시해, 시민들에게 도심에서 사라져가는 민물고기 생태를 체험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도서를 통해 독서의욕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군포시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기획한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