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TV] 신한은행, 제 14회 신한음악상 개최
[경인매일TV] 신한은행, 제 14회 신한음악상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3.3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제14회 신한음악상 접수 포스터 (사진=신한은행 제공)

[경인매일=김도윤기자]신한은행이 국내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하는 ‘제14회 신한음악상’ 접수를 시작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접수하는 '제14회 신한 음악상'은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을 통한 국내 문화예술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대표 문화예술지원 사업이다.

지난 2009년 첫 시작한 신한 음악상 참가 대상은 2004년 3월 1일 이후 출생한 중학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고등학교 재학생은 연령 제한 없음)로 해외 정규 음악교육 경험이 없는 순수 국내파 청소년이며 경연부문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이다.

참가접수는 오는 5월 9일까지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 아름다운은행을 통해 접수받으며 본선은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강남구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누적 53명의 역대 수상자들이 점차 훌륭한 연주자로 두각을 내고 있어 음악상을 진행하는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역대 수상자들과의 협연인 신한클래식 위크 (Shinhan Classic Week) 공연이 8월에 세종체임버홀에서 진행되는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사회공헌형 연주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1등 수상자에게는 4년간 매년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장려상은 장학금 400만원이 일시 지급된다.

이 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음악학교 단기연수와 신한아트홀 무료 대관 등 다채로운 기회를 제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게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