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 개최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3.3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인천시 대표적 원탁토론, 이번엔 캠프마켓 공원 조성 방향 논의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31일 부평 캠프마켓에서 열린 '인천시민시장 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31일, ‘단절에서 개방을, 개방에 소통을 더하다! 우리품에 캠프마켓!’이라는 주제로 민선7기, 8번째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토론회는 부평 캠프마켓(B구역) 잔디마당에서 200여명의 시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홍보대사(장용)의 사회로 진행됐다.

인천시는 지난 일곱 번의 시민시장 대토론회에서 일반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민선 7기 시정슬로건 ▴시청앞 광장 이름 ‘인천愛뜰’▴인천형 뉴딜 10대 대표과제 ▴수돗물 새이름 ‘인천 하늘수’ 등 시의 주요사항을 결정한 바 있다.

캠프마켓 반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참여자들은 문화해설사와 함께 캠프마켓 B구역 건물 중심의 설명을 들은 후 한국환경공단 이근일 과장의 ‘캠프마켓 토양오염 정화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과 인천광역시 류제범 캠프매켓과장의 ‘캠프마켓 시민공원 조성 계획’에 대한 발제를 들었다.

이후 본격적 토론에서는 ‘캠프마켓 문화공원 조성시 중요한 세부사항’에 대한 입론과 전체토론 및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토론회에서 나온 시민의견을 하반기 캠프마켓 공원조성계획 등 추진과정에 필요한 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캠프마켓을 열린 시민공원으로 온전히 조성해 시민들께 돌려드리기 위한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며, “토론회에 참석한 시민시장님들의 지혜를 빌려 더 크고 당당한 캠프마켓, 담대한 공간으로서의 캠프마켓 미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캠프마켓에서는 토론회장을 찾은 시민시장과 함께‘시민과 함께 하는 캠프마켓 식목행사’, ‘시민과 함께 청렴캠페인’행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인천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수어통역과 함께 실시간으로 중계된 이번 토론회는 이후에도 시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