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재택치료 시민에 쾌유 기원 ‘안부전화’ 큰 호응
구리시, 재택치료 시민에 쾌유 기원 ‘안부전화’ 큰 호응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4.0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택치료 관련 행정사항․비대면 진료 이용법 등 정확한 정보 전달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월 11일부터 전 공무원이 관내 코로나19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시민들 대상으로 건강한 쾌유‘안부전화’를 세심하게 챙기고 있어 호응을 얻었다. (사진=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월 11일부터 전 공무원이 관내 코로나19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시민들 대상으로 건강한 쾌유‘안부전화’를 세심하게 챙기고 있어 호응을 얻었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월 11일부터 전 공무원이 관내 코로나19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시민들 대상으로 건강한 쾌유 ‘안부전화’를 세심하게 챙기고 있어 호응을 얻었다. 

‘안부전화’시행은 이동 제한과 건강 우려로 재택치료자들이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고, 심리적인 안정을 지원하며, 재택치료 관련 행정 사항과 비대면 진료 이용법 등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구리시 공무원은 지난 3월 11일부터 30일까지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 27,863명에게 60,177회의 안부 전화를 드렸다.

1,434건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청취, 보건소와 구리시청 재택치료상담센터를 통해 피드백을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격리자 생활비 지원 등 시민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사항은 자체 제작한 매뉴얼을 활용하여 즉시 안내하고 있다.

특히, 안부 전화 시 호흡곤란 등 응급 상황이 우려되는 치료자가 확인되면 즉시 보건소에 내용을 전달하여 신속한 확인과 치료를 지원하는 등 치료자의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창동에 거주하는 시민 정○○님은 “본인 포함 동거가족이 모두 코로나19에 확진되었고, 주변에 지인이나 친척도 없어 열이 나고 기침하는 자녀를 보며 약 배송을 걱정하던 중에 안부 전화를 통해 시청 직원이 대리처방을 받아 약을 전달해 주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구리시는 오미크론 확진으로 재택 치료 중인 시민이 단 한 분이라도 어려움이 없도록 세심하게 안부를 확인하고, 촘촘하게 행정 지원을 실시해 치료자분들이 걱정 없이 안전하게 쾌유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에 대한 안부 전화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