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1동 ‘2022년 새봄맞이 새단장 대청소’
군포시 산본1동 ‘2022년 새봄맞이 새단장 대청소’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2.04.0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대희 시장·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지역주민 등 200여명 참여
금정역 출구 먼지 물청소·불법폐기물 수거·주요 도로 청소 등 환경정화 활동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산본1동 주민자치회 회원 등과 함께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사진=군포시)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산본1동 주민자치회 회원 등과 함께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사진=군포시)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 산본1동은 지난 4월 1일 주민들과 함께 민관협업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마을 자치공동체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날 대청소는 한대희 군포시장과 산본1동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7개 직능단체, 산본시장 상인회, 관내 금융기관, 매화복지관,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해 총 8개 구역에 걸쳐 실시됐다.

참여자들은 금정역 출구의 쌓인 먼지 물청소, 산본1동 전역에 무단 방치돼 있는 불법폐기물 일제 수거, 진공청소차를 이용한 주요 도로 청소, 버스정류장 물청소, 여름철 우기에 대비한 빗물받이 낙엽 및 오물 제거 등 새봄맞이 새단장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또한, 불법 현수막 및 전단지를 제거하고, 산본시장 주변의 질서유지 활동도 병행했다

한대희 시장은 “산본1동 새봄맞이 대청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로, 지역주민들이 동참해 마을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어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매년 대청소를 정례화해서 마을 전체를 활기차고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겠다고 하니,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산본1동(031-390-400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