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 '법인카드 의혹' 관련 경기도청 압수수색
김혜경 '법인카드 의혹' 관련 경기도청 압수수색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4.0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카 사용 관련 총무과 등 집중수색
경기도, 지난 3월 25일 배씨 경찰 고발
김씨 소환 여부 '주목' 소환 시기 아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뉴스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뉴스핌

[경인매일=김도윤기자] 경찰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배우자 김혜경씨에 대한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집중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4일 경기도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압수수색을 진행, 감사관실과 총무과 등 예산을 집행하는 부서에 대해 집중 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해당 사건의 핵심 인물로 알려진 전 경기도청 5급 비서관 배모씨 등에 대한 자택 압수수색은 실시하지 않았다. 

지난 3월 대통령 선거 당시 불거진 이번 사건은 경기도청 비서실 7급 공무원 A씨가 배씨의 지시를 받고 수원과 성남 등 식당에서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고 김씨에게 음식을 배달했다고 주장하면서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당시 A씨는 자신의 카드로 선결제 후 경기도 법인카드로 다시 결제했다고 주장했으며 음식 뿐 아니라 김씨의 약을 대리처방까지 받았다는 주장도 해 국민의 공분을 샀다. 

이에 국민의힘 등은 법인카드 유용 및 과잉 의전 의혹과 관련해 김씨와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배씨 등을 고발했고 이후 수사가 진행됐다. 

경기도도 지난 3월 25일 퇴직해 민간인 신분으로 감사에 협조하지 않은 배씨를 횡령과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경기남부경찰에 고발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뚜렷한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은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사자인 김씨가 대통령 선거 한달 전인 지난 2월 9일 민주당 당사에서 사과를 했지만 "수사와 감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면서 수사 결과에 초점이 모아지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김씨에 대한 소환조사도 초읽기에 들어간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최승렬 경기남부청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김씨 소환 여부는 압수물에 대한 분석이 끝난 후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소환 시기를 특정하는 발언에 대해 자제했다. 

한편 이날 경찰은 대장동 관련 성남시의회 사건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경기남부청 반부패수사대는 로비 의혹을 받는 전현직 성남시의원에 대한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고 참고인 조사와 자료 분석 등 수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1월 27일에는 대장동 개발 관련 편의를 제공해주는 대가로 민간업체로부터 40억원을 받기로 약속한 전 성남시의회 의장을 구속 송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