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재단, '사회초년생 위한 재테크 강좌' 실시
수원도시재단, '사회초년생 위한 재테크 강좌' 실시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4.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도시재단 청년지원센터가 오는 26일부터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강좌'를 실시한다. (사진=수원도시재단)

[수원=김준영기자] 수원도시재단 청년지원센터가 오는 26일부터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수원 청년들의 자산형성과 경제적 안목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으며, 삼성증권 수원WM2지점 신환주 수석PB가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경기 ▲금리 ▲주식 ▲연금 ▲펀드 ▲주식 실전 ▲채권 ▲펀드 ▲가상화폐 ▲NFT 등의 내용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4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ZOOM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강의는 수원에 거주하는 예비청년(고2)부터 34세 청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20명 내외의 청년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게시글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수원도시재단 청년지원센터 왕건 센터장은 "2030 청년들의 주식, 가상화폐 투자와 같은 재테크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기본적인 경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재테크에 뛰어드는 청년도 많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수원 청년들이 자신만의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