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자연보호협의회 자연보호 꽃동산 가꾸며 비지땀 흘려
오산시 자연보호협의회 자연보호 꽃동산 가꾸며 비지땀 흘려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4.1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천에서 경기정원박람회 성공을 위한 초석 다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6일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회원과 시민 100여명이 모여서 오산천 정원조성과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사진=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6일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회원과 시민 100여명이 모여서 오산천 정원조성과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6일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회원과 시민 100여명이 모여서 오산천 정원조성과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자연보호 회원들이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자연보호 꽃동산에 대한 장소를 제공하고, 자연보호 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은 곽상욱 오산시장에게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일동으로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러한 성과가 결실을 맺어 오산천에는 시민 및 사회단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크고 작은 정원 120여개소가 조성되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풍미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늘 행사를 주관한 자연보호 오산시 협의회 이계정 회장은 “오산천에 있는 자연보호 꽃동산은 지난 수년 동안 회원들이 잡초제거와 전지작업 및 초화류를 식재하여 다양한 수종이 완전히 자리를 잡은 대표적인 오산천의 정원”이라고 소개하면서 “가꾸는 기쁨과 이용하는 행복이 공존하는 오산천을 자주 이용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촉된 사회호라동이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자연보호 활동을 시작으로 더욱 확산되기를 바라며 이번 기회에 오산천의 건강한 환경과 오산천에서의 건강한 신체활동으로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발 붙이지 못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지금 오산천은 겨우내 움츠렸던 각종 꽃들이 기지개를 펴고 있는 가운 데 벚꽃과 개나리 등이 만개하여 생태하천인 오산천의 정취를 마음껏 뿜내고 있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하천으로 인정받아 오는 10월에 경기도와 오산시 공동으로 제10회 경기정원 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