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2년 소공인 경영대학 2기' 교육생 모집
인천시, '2022년 소공인 경영대학 2기' 교육생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4.1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업 소공인 및 예비창업자 대상, 오늘부터 참여자 20명 선착순 모집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실무능력, 기술경쟁력 제고
지원사업 안내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2022년도 소공인 경영대학 2기’ 교육 실시에 앞서, 18일부터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인천지역 소공인(사업장 내 근로자 포함)과 예비소공인(예비창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 후 진행한다.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소공인 경영대학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디지털 시대 변화에 따라 소공인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하고 기술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 과정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교육 세부내용은 ▲AutoCAD 활용(Ⅰ) : 프로그램의 개요 ▲AutoCAD 활용(Ⅱ) : 도면 요소의 측정 및 치수 기입 ▲AutoCAD 활용(Ⅲ) : 출력 스타일 설정 및 도면 출력 ▲AutoCAD 활용(Ⅳ) : 도면의 변환 ▲소공인을 위한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이다.

특히 AutoCAD 교육의 경우, 교육장 내 비치된 노트북을 통해 소공인이 프로그램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해, 단기간 내 AutoCAD에 대한 활용도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이번 교육은 2022년 5월 10일(화) ~ 24일(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하며, 야간(오후 6시~9시)·무료교육으로 진행해 교육 참여자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총 15시간의 교육시간 중 80% 이상 참석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교육 수료 소공인은 인천광역시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소공인 지원사업의 가산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18일부터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 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교육사업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