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지창욱, 발달장애인 작가 응원 나섰다
배우 지창욱, 발달장애인 작가 응원 나섰다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4.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디오 가이드 재능기부
- 장애인의 날 맞아 열리는 발달장애인 작가 전시 ‘우리의 세계’에 재능기부
- 응원 영상과 오디오 가이드 참여해 전시회 관람 독려… 18일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와 SNS에 공개
- 지창욱, 지난 2020년에도 발달장애인 작가들 재능 응원하는 캠페인 참여… 팬들 기부 이어지며 ‘선한 영향력’ 발휘
발달장애인 작가들을 위해 재능기부에 나선 배우 지창욱.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경인매일=임영화기자]배우 지창욱이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발달장애인 작가들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배우 지창욱이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열리는 ‘우리의 세계’에 오디오 가이드로 재능기부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남 ‘마롱197’에서 열리는 ‘우리의 세계’에서는 발달장애인 작가 6인(김성찬·김승현·오덕민·윤인성·박성호·최석원)의 일상이 담긴 회화·조형 작품 30점이 전시된다.

한섬 지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미술에 재능있는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창욱의 선한 영향력을 통해 마련된 전시라 더욱 의미가 깊다.

지창욱은 지난 2020년 12월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I’m an Artist’에 참여한 바 있다. 밀알복지재단 ‘브릿지온 아르떼(Bridge On Arte)’ 소속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재능을 세상에 알리기 위한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지창욱은 사진과 영상 촬영에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지창욱의 참여는 팬들의 기부로 이어졌고, 그 결과 브릿지온 아르떼 작가들은 작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지난 18일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는 지창욱의 도움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된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지창욱을 전시에 초대한다.

초대를 받은 지창욱은 그에 대한 화답으로 전시 홍보 영상 촬영과 오디오 가이드를 녹음하며 또 한 번 재능을 기부하는 모습을 보인다.

지창욱은 “전시 현장을 찾아가 작가님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만날 수 없어 아쉽다”며 “대신 전시회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오디오 가이드에 기쁘게 참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발달장애인 작가분들께 관심을 갖고 나눔에 함께해 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고 덧붙였다.

지창욱의 오디오 가이드는 5월 초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어지는 ‘우리의 세계’ 온라인 전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