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미니어처빌리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개최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4.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4일간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오산시)
오산시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4일간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4일간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 11월 12일 (금) 개관 이후 처음으로 운영하는 특별행사로 미니어처 전시의 주요 콘텐츠인 ‘기차’와 ‘집’을 주제로 전시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즐겁게 참여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 친화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우선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미니어처와 종이공예를 연계한 <MINI TRAIN>을 야외 잔디공간에서 진행한다. <MINI TRAIN>은 가족이 함께 골판지로 제작된 기차를 조립하고 다양한 꾸미기 도구를 활용해 우리 가족만의 기차를 제작해보는 특별 교육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저학년의 체격에 맞춰 제작된 골판지 기차는 어린이가 직접 입고 기차놀이를 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야외 잔디공간에서는 미래의 도시를 주제로 내가 상상한 미니어처 세상을 드로잉으로 표현해보는 <MINI DRAWING>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가족에게는 야외에 마련한 파라솔과 돗자리, 보드게임 등을 함께 제공하여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창작공간‘미니 팩토리’에서는 상시 체험프로그램 <MINI HOUSE>를 운영한다. <MINI HOUSE>는 종이를 소재로 제작된 집 모양의 조명 키트를 직접 조립하고 꾸며보는 셀프 워크숍이다. 조명 키트는 미니 팩토리의 디지털 제작기기인 레이저 커터를 활용하여 자체 제작하였으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동안 3D 프린터 등으로 미니어처 랜드마크를 만드는 과정을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미니어처 연계 창작프로그램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과 동화와 클레이 창작을 연계한 <마이 리틀 몬스터>를 운영한다.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은 미니어처 작가의 작업실을 모티브로 탄생한 교육공간 ‘미니 스튜디오’의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이번 어린이날에는 미니어처와 오르골을 연계하였다. <마이 리틀 몬스터>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클레이 체험 공간인 ‘클레이 존’에서 운영하는 창작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5-7세, 8-9세 대상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하고자 한다.

그 밖에도 오산미니어처빌리지 1층 로비에서는 일상 사물과 연계한 미니어처 드로잉 프로그램 <미니 피플 프로젝트>와 대표 이미지를 활용한 컬러링을 상시로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4월 25일(월)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모든 조치가 해제되는 시점에서 최대한 많은 관람객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하였다. 끝으로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미니어처 문화 확산 및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