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지선 vs 국힘 김영선 재보선…경남 첫 여성의원 탄생할 듯
민주 김지선 vs 국힘 김영선 재보선…경남 첫 여성의원 탄생할 듯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2.04.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영선 전.한나라당 대표와 김지수 전.경남도의회 의장과의 女女빅매치 성사 될 것으로 보여
- 사회적 봉사엔 여성의 참여가 높지만, 현실정치 참여엔 높은 유리벽 실감해....
- 국민의힘 김영선 42.0% vs 더불어민주당 김지수 23.2%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이번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질 것으로 보이는 창원 의창 보궐선거에 경남 첫 여성의원이 탄생할 지 관심이 뜨겁다.

창원 의창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로는 김영선 전 한나라당 대표가 지난 24일 도청 앞 광장에서 "4선 국회의원의 경력과 1조 예산 확보의 추진력으로, 경남의 중심지인 창원과 의창구를 새로운 문화와 지식산업이 충만하고 활기 넘치게 만들겠다"는 출마 기자회견을 가지고 본격적인 선거운동 돌입을 실시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는 김지수 도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창원의창 당협위원장직을 맡고 있으면서 여성국회원 한명 없는 경남에서 지방의회의 경남도의회 의장을 역임하면서 중앙정치의 꿈을 키워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남은 16곳의 지역구 국회의원 의석 중 단 한명의 여성 국회의원을 배출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재보궐선거에 여야의 어느 후보자 중 당락과는 관계없이 경남에서 여성 국회의원이 한명 탄생 할 것으로 보여 진다.

여론조사기관 PNR ㈜피플네트웍스 조사. 창원시 의창구 국회의원 후보 적합도

한편 미래한국연구소 의뢰로 여론조사업체 PNR ㈜피플네트웍스가 리서치를 통해 지난 4월 24일-25일 양일간에 걸쳐 경남 창원시 의창구 전체, 성산구 용지동 남녀 만18세 이상 5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만약 다음 인물들이 의창구 재보궐 선거에 출마를 한다면 선생님께서는 누구를 지지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에 국민의힘 김영선 전 한나라당 대표 42.0%, 더불어민주당 김지수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23.2%, 기타 17.1%, 없다 7.8%, 잘모름 9.9%로 나타났다.

정당지지도에는 국민의힘 55.7%, 더불어민주당 21.5% 정의당 6.1%, 기타 정당 4.4%, 없다 12.0%로 각 각 나타났다.

피조사자선정방법 및 조사방법은 휴대전화 가상번호 82%, 유선전화RDD 18% 자동응답전화조사였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 응답률은 2.4%를 기록했다.

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