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게임 포럼, 후폭풍 열기 후끈
인천 게임 포럼, 후폭풍 열기 후끈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4.30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G식백과 콘텐츠 26만 뷰…댓글 통한 열띤 토론 이어져
사진제공=인천TP

[인천=김정호기자]게임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이슈와 트렌드 공유를 위해 최근 열린 ‘인천 게임 포럼’의 후폭풍 열기가 뜨겁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인천 게임 포럼은 인천시 주최,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 주관으로 지난 21일 오후 송도국제도시 인천스타트업파크 6층 커넥트홀에서 열렸다.

‘게임산업 이슈 및 게임 크리에이터의 모든 것’을 주제로 게이머가 생각하는 메타버스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에 대한 비전,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들의 직업으로써의 진로 정보를 제공한 이번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이후 행사에 참여한 유튜버 G식백과(김성회)가 유튜브 채널에 올린 ‘제5회 인천 게임 포럼’ 콘텐츠가 29일 현재 누적 조회 수 28만 뷰에 근접하면서 포럼이 재조명되고 있다.

77만 구독자를 보유한 G식백과는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와 이슈를 재미있는 입담으로 풀어가는 게임개발자 출신의 인기 유튜버로, 게임산업과 NFT, 메타버스의 관련성에 대한 의견을 내며 세간의 궁금증을 풀어줘 게시물의 조회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게이머들이 댓글을 통해 관련 주제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가는 등 포럼의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NFT와 메타버스, 게임 세계에 대한 국민 눈높이를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를 바탕으로 인천지역 게임산업 활성화를 이끌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과 함께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