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 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실「공감+」를 찾으세요!
힘들 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실「공감+」를 찾으세요!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2.05.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호흡 훈련·명상·음악감상·독서·생각비우기·스트레칭 등 마음관리 프로그램 운영
만 19세 이상 군포시민 사전 예약 후 평일 오전 9시~오후 4시 이용 가능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공감+」 마음건강실 내부 모습(사진=군포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공감+」 마음건강실 내부 모습(사진=군포시)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홍나래) 부설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군포시민들의 힘들고 지친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쉼’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음건강실 「공감+」사업을 하고 있다. 

마음건강실 「공감+」는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의 마음건강 상담 및 마음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사업은 바이오피드백 기반 심호흡 훈련인 파워브리딩을 비롯해, 명상 및 음악감상, 독서, 생각비우기, 스트레칭 등 마음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스트레스 측정기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이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마음건강실 「공감+」는 만 19세 이상의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후 평일 오전 9시~오후 4시에 1회당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홍나래 센터장은 “마음건강실 「공감+」를 통해 군포시민들이 스트레스로 지친 일상을 뒤로 하고,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갖고 잠시  마음의 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나의 마음상태를 점검하고 다양한 마음안정 찾기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재충전하는 기회를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031-461-177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