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2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 제작 및 배포
고양시, '2022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 제작 및 배포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2.05.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2022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
고양시는 '2022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

[고양=김장운기자] 고양시는 '2022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출산・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22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을 제작해 전달했다.

시는 2019년부터 관련 정보를 모아 종합정보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다. 올해도 첫만남이용권, 영아수당,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등 새롭게 시행하는 사업과 기준이 변경된 기존 사업들의 사업내용을 현행화하여 책자에 담겨져 있다.

종합정보 가이드북은 ▲산모・신생아 건강지원 ▲출생・양육지원 ▲다자녀 가정 양육부담 경감 등 분야별로 나뉘어 있으며 각 사업별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종합정보 가이드북은 모바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내용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가이드북은 고양시 44개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및 도서관 등에 배부됐다. 임산부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산부인과가 있는 8개 병원에도 비치 될 계획이다.

가이드북은 고양시청홈페이 열린시정–고양소식–새소식 메뉴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