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관내 초등학교 학생 대상 ‘2022년 찾아가는 AI 교실’ 운영
오산시, 관내 초등학교 학생 대상 ‘2022년 찾아가는 AI 교실’ 운영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5.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학교 공교육 연계 AI 교육 과정 운영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AI 교육 과정‘2022년 찾아가는 AI 교실’운영을 시작하였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AI 교육 과정‘2022년 찾아가는 AI 교실’을 운영한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AI 교육 과정‘2022년 찾아가는 AI 교실’을 운영한다.

AI 교육 도시 오산의 첫 교과 연계형 AI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AI 교실’은 2021년 하반기 2개교 9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22년에는 대상 학급을 확대하여 10개교 20학급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8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AI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과 언플러그 활동을 통한 인공지능 학습법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이미지 학습 모델 만들기와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날씨 안내 및 쓰레기 분리배출 프로그램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을 받는다.

오산시는 양질의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하여, 한 학급당 3명의 강사를 배치하여 진행하며, 강사진은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양성한 전문 메이커강사(씨앗강사)이다. 이들은 AI 보수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키웠고, 직접 초등 5~6학년의 교재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8차시 분량의 AI 수업 교안을 제작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학교 연계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AI 교실’ 운영으로 AI 기반의 새로운 교육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다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