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 ‘어린이 행복안전’ 정책공약 발표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 ‘어린이 행복안전’ 정책공약 발표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2.05.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100주년 안전보호 정책 추가발표, ‘맘편한 안산’ 육아·보육 책임공약 2탄에 이어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강화, 아동보호 전문기관 설치 등 아동학대 방지 전방위 시스템 구축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국민의힘)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어린이 인권 보호 및 피해방지’를 위한 ‘어린이 행복안전’ 정책공약을 추가로 발표했다. (사진=이천시)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국민의힘)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어린이 인권 보호 및 피해방지’를 위한 ‘어린이 행복안전’ 정책공약을 추가로 발표했다. (사진=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실)

[경인매일=권영창기자]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국민의힘)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어린이 인권 보호 및 피해방지’를 위한 ‘어린이 행복안전’ 정책공약을 추가로 발표했다.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앞서 안산시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정책공약 시리즈 8~9번째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산을 만들기 위한 ‘맘 편한 안산, 육아·보육 책임공약 1~2탄’을 내놓은 바 있다.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은 뜻깊은 날에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어린이들의 인권 및 안전을 위한 정책공약을 추가로 마련했다”며, “우리 안산시는 특히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아동학대 피해방지를 위해 모든 어른들이 관심은 물론이고 의무로 삼아 최우선 시정과제로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 안산시 지원 강화 ▲어린이집과 유치원 교사 처우 개선 ▲방과후 학교 확대로 초등전일제 교육 실시 ▷초등돌봄 저녁 8시까지 확대 ▲영유아, 초등학생 돌봄서비스 통합 AI 플랫폼 구축 ▲어린이집과 유치원 영유아 하루 세끼 친환경 급식 제공 ▷영아반 교사 아동비율 축소 ▲아동인권 중심 아동학대 방지 전방위시스템 구축 ▷아동보호 전문기관 설치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증원 및 24시간 근무체제 등을 윤석열정부와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우리의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자유롭게 키워나갈 수 있는 안전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