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 드림톡, 단월면 산대분교에서 숲체험 진행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 드림톡, 단월면 산대분교에서 숲체험 진행
  • 신현철 기자 mtblue62@naver.com
  • 승인 2022.05.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선물상자, 망고, 개울가, 또래공삶 등 4개의 청소년 센터가 단월면 산대분교 공공캠핑장에서 숲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양평군)

[양평=신현철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선물상자, 망고, 개울가, 또래공삶 등 4개의 청소년 센터가 단월면 산대분교 공공캠핑장에서 숲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별로 20여 명의 청소년이 4월 한 달 매주 토요일에 ▲숲속올림픽 ▲나무꾼과 요리사 ▲목공체험 ▲원예체험 ▲전통놀이 ▲숲속음악캠프 등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참여한 센터별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내가 먹은 식사 그릇은 내가 직접 설거지하고 숲속 올림픽은 전통놀이들로 구성돼 학년 구분없이 함께 어울리는 활동들이 이어졌다.

숲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1등을 하든 2,3등을 하던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맛있는 간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집에 있었으면 뒹글거리며 게임이나 했을 텐데 여기에 와서 함께 협동하는 법을 배우며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으로부터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행복누리협동조합’에서 운영 중이며, 8월에는 아동, 청소년 지원기관의 추천을 받아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가족 전체가 함께 참여하는 1박 2일의 가족산림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