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귀속 종합소득세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진행
군포시, 귀속 종합소득세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진행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2.05.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세자 편의 위해 시청 민원실에 신고도움창구 운영
국세청 홈택스·손택스 등 비대면 전자신고로 하면 편리
군포시가 5월 한 달간의 일정으로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를 진행 중이다.(사진=군포시)
군포시가 5월 한 달간의 일정으로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를 진행 중이다.(사진=군포시)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가 5월 한 달간의 일정으로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를 진행 중이다.

시는 안양세무서와 합동으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도움창구를 시청 민원실에 설치, 운영한다.

이번 신고도움창구는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모두채움신고 대상자 중 신고에 어려움이 있는 60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가 있는 납세자를 위해 설치했다고 밝혔다.

또한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5월 중 국세청에서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 종합소득세 신고 사전안내문과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발송할 예정이며, 납세자가 해당 납부서로 세액을 납부하면 신고까지 한 것으로 인정된다.

이와 함께 비대면 전자신고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손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추가 인증 없이 지방세 위택스로 바로 이동하게 되고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서가 자동으로 채워져 원클릭으로 신고할 수 있다.

군포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납세편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가급적 전자신고(PC, 또는 모바일)를 통해 신고·납부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