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후보 “모든 쉘터형 버스정류장 운행정보 구축”
유정복 후보 “모든 쉘터형 버스정류장 운행정보 구축”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1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 시장선거 후보 “인천 2호선 증차… 교통 편의 증진”
유정복 후보 재임 중 버스정보시스템 살피는 모습. 사진제공=유정복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선거 후보는 버스운행정보시스템(BIS)을 모든 쉘터형 정류장으로 확대해 설치할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인천에는 6천67개의 정류장이 있고 이 가운데 쉘터형 정류장이 3천843개, 버스 표지판만 세워있는 지주형 정류장이 2천244개가 있다.

유정복 후보는 “이 중 버스운행정보시스템은 쉘터형 정류장 2천809개에 설치돼 있으나 앞으로 나머지 1천34개에도 확대 설치한다”고 약속했다.

또 쉘터형 정류장 500곳을 와이파이와 냉온시스템이 가능한 스마트 쉘터로, 지주형 승강장 500곳을 쉘터형으로 각각 전환하는 한편 장거리 버스 노선의 길이를 줄이고 굴곡 노선을 펴며 아파트 신축 등 수요자 중심으로 노선을 개편하는 등 버스이용 편의를 높인다.

전체 버스 2천265대 가운데 여전히 경유차인 161대의 버스를 전기차 또는 수소 차로 교체한다.

인천 택시 이용률 제고 위해 공공앱 활성화를 추진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증차, 지하철역사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확대 설치, 노후 화장실 정비 등으로 지하철 이용을 유도한다.

유정복 후보는 “모범운전자 지원 강화, 택시 장기근속자와 신규 입사자 인센티브 확대, 대중교통 근로자 교통회관 신축 등으로 교통 근로자의 복지를 향상시킬 것”이라며 “이와 함께 버스‧지하철 인프라를 확대해 편리하고 빠른 대중교통 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