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인천TP, 용역 착수 보고회
인천경제청·인천TP, 용역 착수 보고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1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스타트업파크 중장기 발전 방안 마련 용역 착수”
오는 8월말까지 중장기 전략 목표·인천 특화 스타트업 육성 전략 등 마련
인천스타트업파크 중장기 발전 방안 마련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모습.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김정호기자]혁신을 품고, 세상을 바꾸는 가치 창출’을 비전과 ‘혁신창업 클러스터 구축’을 목표로, 지난해 개소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인천스타트업파크의 현 상황 점검·분석과 향후 전략 도출을 위한 중장기 발전 방안이 마련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1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회의실에서 장병현 기획조정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스타트업파크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맡은 이번 용역은 오는 8월 말까지 △거시 환경변화에 따른 스타트업 지원방향 분석, △4차 산업혁명 기술기반 스마트시티 및 바이오 융합 생태계 조사 등 내·외부 환경 분석, △인천 전역 실증 테스트베드 추진 등의 중장기 전략 목표, △인천 특화 스타트업 육성 전략 등을 마련하게 된다.

인천경제청 등은 이번 용역을 통해 향후 실증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스타트업 혁신 클러스터로서의 인천스타트업파크 미래상 정립과 지속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중장기 발전방안 마련을 통해 인천스타트업파크가 4차 산업기술 기반 스마트시티와 바이오융합 분야 스타트업 혁신 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하고 혁신 스타트업 육성의 글로벌 선도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2월 문을 연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스타트업, 투자자, 대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국내 1호 개방형 혁신 창업 클러스터이자 우리나라 최대 민관 협력 스타트업 지원 공간이다.

현재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실증,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276개 스타트업을 지원, 매출 1,390억원, 투자유치 1,166억원, 고용창출 1,056명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