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오는 16일부터 7주간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과천시, 오는 16일부터 7주간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 김용현 기자 3100@korea.com
  • 승인 2022.05.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집중호우 등 사전예방할 수 있도록 오는 16일부터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과천시)
과천시는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집중호우 등 사전예방할 수 있도록 오는 16일부터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과천시)

[과천=김용현기자] 과천시는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집중호우 등 사전예방할 수 있도록 오는 16일부터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천시가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오는 16일부터 7주간 건설 공사 및 해체 공사가 진행중인 대형 현장 32개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진행한다.

시는 관계 공무원과 안전관리자문단 등이 합동 점검반을 구성하여 집중호우에 대비한 수방대책, 배수계획, 수해 위험요소 조치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고 전했다. 

특히, 지하 굴착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식 1-A-1(과천지산원PFV) 현장 등 11개소에 대해서는 보다 면밀한 점검이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반은 현장 방문을 통해 △우기 대비 안전관리 계획서 수립 여부(수방자재 비치 등) △공사감리자 안전 관리지도 수행 여부 △지하 터파기 현장 안전 대책 수립 여부(용접 부위 및 나사 접합 상태, 흙막이 지보공 설치 상태, 계측기 설치 등) △현장 내·외 배수 계획 수립 및 이행 여부(가 배수로 설치, 침사지 및 집수정 설치) 등으로 종합적인 건설공사장의 안전관리 실태 등에 대해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후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위법 및 안전 위해요소 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시정지시 및 공사중지 등의 조치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 안전점검을 통해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품질저하를 사전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현장관리자 및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규정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니 각 현장에서 안전 수칙을 철저히 이행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