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생 40명 합격
인천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생 40명 합격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12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일 2022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40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고졸 검정고시에서 평균 99.42점 최고점을 기록했으며 그밖에 평균이 90점이 넘은 학교 밖 청소년도 9명에 달했다.

센터는 2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수업 및 집단 수업을 운영했으며 검정고시 교재 무상 제공 등을 통해 검정고시 학업 동기를 고취시키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센터는 검정고시 접수 대리와 시험장 앞에서 도시락을 제공하며 격려와 합격을 응원했다.또 학교밖청소년들 학습지도 질적 서비스 지원을 위한 꿈드림 멘토단을 모집했다.

멘토 중에는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졸업하고 후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멘토단에 지원한 멘토들도 있어 재능을 교류하는 선순환 모습을 보였다.

센터 관계자는 “검정고시를 합격 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자신감을 갖고 성공적인 대학 진학과 건강한 자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기초학력 학습지도와 8월에 진행 예정인 2차 초·중·고졸 검정고시 대비하기 위해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달에는 집단 멘토링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