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 양성
시흥시, 시흥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 양성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2.05.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일상회복 움직임에 발맞춰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에 다시 한 번 활력을 불어넣는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오는 6월 '시흥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시흥시)

[시흥=김덕진기자] 시흥시는 오는 6월 '시흥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흥시가 일상회복 움직임에 발맞춰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에 다시 한 번 실시한다.

시는 2020년부터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해당 과정은 영상 기획 및 제작에서부터 유튜브 운영까지 다루며, 2020년 1기 15명, 2021년 2기 29명 등 총 4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전했다. 

수료생들이 제작한 영상은 50여 편에 달한다. 그중 우수작은 시흥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2만 7천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시민 공감 콘텐츠를 생산·확대한 것은 물론, 57만 시민을 연결하며 공감, 공유, 공존의 소통을 나타냈다.

지난해 2기 교육은 95.3%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교육은 아쉬움으로 남기고 끝냈다.

시는 규제가 완화되고 일상회복의 물꼬가 트인 만큼, 올해 진행될 <시흥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 과정은 대면교육을 통해 효과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영상제작 심화 교육>을 신설해 지난 1, 2기 수료자를 대상으로 시흥시 영상홍보팀 PD와 함께하는 멘토링 교육을 통하여 지속적인 역량 강화 기회를 줄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크리에이터가 직접 출연해 기량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정기 콘텐츠를 기획하는 한편, 시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간담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흥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과정은 오는 6월 중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관련 문의는 시흥시 홍보담당관 영상홍보팀으로 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