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TV] '쇼핑에 예술을 더하다'…롯데百 동탄점, 아트 콘텐츠 강화
[경인매일TV] '쇼핑에 예술을 더하다'…롯데百 동탄점, 아트 콘텐츠 강화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5.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점 아트월 '시크릿 파라다이스' 작품 전시 사진. (사진=롯데쇼핑)
동탄점 아트월 '시크릿 파라다이스' 작품 전시 사진. (사진=롯데쇼핑)

[경인매일=김준영기자]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아트 콘텐츠를 강화하며 진정한 아트 갤러리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동탄점은 '머물고 싶은 백화점'을 지향하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오프라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예술적 요소를 극대화 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동탄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여성 아티스트들과 연계한 전시회를 선보인다. 'Be You!'를 테마로 한 이번 전시회는 ▲수와 ▲이슬로 ▲신모래 ▲정재인 등 MZ 세대들이 열광하는 워너비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롯데백화점 '리조이스' 프로그램과 연계해 작품 판매 수익금의 1%를 해당 작가 이름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동탄점 2층에 있는 '아트월'에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시크릿 파라다이스'를 테마로 40여개의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컬렉터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여동헌 ▲최은주 ▲황도유 작가들이 참여해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드는 초현실적인 파라다이스를 테마로 작품을 선보이며, 전시 기간 동안에는 고객들과 작품과 관련된 설명회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동탄점 '에이트 스퀘어'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3D로 미디어 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3D 아티스트 '어브시어'의 NFT 아트쇼 '리질루션'을 진행한다. '리질루션'은 LA 등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업하는 아티스트 '어브시어'가 본인이 겪어왔던 경험들과 잠재의식을 3D 영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이외에도 동탄점은 세계적인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부터 국내외 유명 작가들까지 100개가 넘는 작품들을 백화점 곳곳에 준비했으며, 백화점 최초로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를 도입해 총 30여개의 작품을 소개하는 등 쇼핑과 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을 조성해 아트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 예술, 체험, 휴게 공간 등 다양한 요소를 놓치지 않게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백화점이 예술적 영감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아트 콘텐츠 도입에 많은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