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
양주시,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2.05.1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읽고 싶은 책 동네서점에서 바로 빌려보세요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독서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사진=양주시)
양주시가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공공도서관과 지역서점이 연계해 이용자가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에 가지 않고 가까운 지역서점에서 바로 대출한 후 해당 서점에 반납하면 반납된 책이 도서관 장서로 등록되는 서비스이다.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희망도서를 신청하고 대출 승인 안내 문자를 수신 후 지역서점을 방문하면 된다.

신청 권수는 1인당 월 3권이며 대출 기간은 14일이며, 도서관 소장자료, 수험서, 전집, 만화도서 등은 신청 불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가능한 지역서점은 ▲동문서점(덕계동), ▲시민서점(덕정동), ▲삼숭문고(삼숭동), ▲상록수서점문구(남면), ▲신양주문구옥정서점(삼숭동), ▲양주서점(광사동), ▲고읍동커피책방(광사동), ▲해솔문고(고읍동), ▲포스북서점(은현면), ▲우리서점(옥정동) 등 총 10개소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범 서비스 운영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정식 서비스 시행일은 오는 6월 2일이다.

조명희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가 지역서점의 상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편리한 도서이용 환경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