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39명 합격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39명 합격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1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받은 39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10일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14일 밝혔다.

부평구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받은 응시생은 총 42명으로, 이 중 합격자 39명은 초졸 1명, 중졸 4명, 고졸 34명이다. 합격자들은 상급학교 진학이나 취업 등 각자의 미래를 위한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부평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수험 준비를 위해 대학(원)생의 재능기부를 통한 학습 멘토단의 1:1 멘토링 지원과 전문 강사로 구성된 검정고시 대비반, 검정고시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교재 대여, 실전 모의고사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는 2022년 제2회 고졸 검정고시 대비반(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한국사)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10주간 주 3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만9세 ~ 24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또 학습지원이 가능한 학습멘토단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

한편, 부평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한 상담지원, 진로지원, 자격증취득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 등 보다 많은 지원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 홍보 및 아웃리치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