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TV] 롯데마트, 유통 취약 농가 지원 나서
[경인매일TV] 롯데마트, 유통 취약 농가 지원 나서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5.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참외농가를 방문해 상품을 논의중인 경북권역 김승아 로컬MD. (사진=롯데쇼핑)

[경인매일=김준영기자] 롯데마트의 '로컬MD(지역 상품기획자)'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 취약 농가 지원에 나선다.

'로컬MD'는 롯데마트가 산지 관리를 위해 육성한 전문인력으로, 전국 권역별로 1명씩 배치돼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 농가를 발굴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장기화 및 물가 상승으로 인해 유통 판로 확보에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소규모, 고령, 여성 농가 등은 독자적인 판로 개척에 더욱 한계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전국 각지에 있는 '로컬MD'를 활용해 지역별 유통 취약 농가들의 판로를 지원한다. 

롯데마트에서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성주 참외 행사 역시 로컬MD에 의해 만들어졌다. 경북 권역을 담당하고 있는 로컬MD는 현장 활동 중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을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유통 취약 농가들의 상황을 전해 들었고, 이후 각 농가에 직접 방문해 농가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판로 및 상품 운영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그 결과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성주군 내 참외 농가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성주참외(1.5kg)'를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판매하는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소비 촉진 행사를 시작으로 자두, 샤인머스켓 등 다양한 경상북도 농산물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통 취약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고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로컬MD'와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유통취약농가에게 판로를 제공한 이번 성주 참외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코로나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지역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해 농가에게 도움이 되고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