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오는 6월 30일까지 구리사랑카드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 운영
구리시, 오는 6월 30일까지 구리사랑카드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 운영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5.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구리시 지역화폐 ‘구리사랑카드’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구리시)
구리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구리시 지역화폐 ‘구리사랑카드’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구리시 지역화폐 ‘구리사랑카드’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구리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BC카드사와 가맹 계약을 맺은 사업장이면 별도 등록 없이 구리사랑카드 결제 가능 가맹점으로 간주해 운영했다고 전했다.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오는 7월 1일부터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업장은 구리사랑카드 결제가 제한될 전망이다.
 ※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7조(가맹점의 등록) 제 1항 :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을 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장에게 등록하여야 한다.

이에 따라 시는 구리사랑카드 결제 중단 사태를 방지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등록 가맹점 3,592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에 적극 활동했다고 전했다.

구리사랑카드 가맹점 등록은 온·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은 신청 사이트 또는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구리시청 일자리경제과)·팩스·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법률 개정으로 오는 7월부터 부득이하게 미등록 가맹점은 결제 제한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라며 “구리사랑카드 결제 제한으로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