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의원발의 조례 6건 시행
성남시의회, 의원발의 조례 6건 시행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05.1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정 조례 2건, 개정 조례 4건
성남시의회 인사위원회에서는 4월 20일 지방의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 8명에 대한 임용을 위해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및 2차 면접 시행 계획을 공고하였다.(사진=성남시청)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 제272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의원발의 조례 6건이 5월 16일부터 시행된다.(사진=성남시청)

[성남=유형수기자]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 제272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의원발의 조례 6건이 5월 16일부터 시행된다.

박경희 의원 등 20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 평화통일교육 지원 조례’는 평화와 공동 번영의 남북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시민ㆍ학생 등에게 올바른 통일 의식을 고취하는 동시에 분단으로 인한 여러 가지 사회문제들을 해결하고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조정식 의원 등 22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는 기후위기의 심각한 영향을 예방하기 위하여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위기 적응대책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ㆍ환경적ㆍ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며 녹색기술과 녹색산업의 육성ㆍ촉진ㆍ활성화를 통하여 경제와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태계와 기후체계를 보호하며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되었다.

위 2건의 제정 조례 이외에도 최미경 의원 등 23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 선창선 의원 등 11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최미경 의원 등 20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 민주화운동 기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강현숙 의원 등 24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등 일부개정조례 4건이 함께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