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보건소 신축 청사로 이전
인천 계양구보건소 신축 청사로 이전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17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보건소 신청사 전경.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보건소(계양문화로 63)가 신축 청사로 이전했다.

16일 구에 따르면 계양구보건소 신축 청사는 지하 2층·지상 4층의 규모로 신축된 구 보건소는 연면적 6,893.7㎡로 총 254억이 투입되어 조성됐다.

1층에는 모자보건실, 예방접종실, 내과 진료실, 한방진료실, 감염병 환자 상담실이 배치됐다. 2층은 물리치료실, 작업치료실, 구강보건실, 프로그램실, 결핵실, 임상 병리실을 배치하는 등 치료와 검사가 용이한 환경으로 갖춰졌다.

3~4층에는 방문 경로당과 치매안심센터, 금연클리닉, 영양플러스실, 다목적실, 대사증후군관리센터 등을 배치하여 정신건강·치매예방사업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축 이전 후 구 보건소에서 선별 진료실 운영 등 코로나19 대응 업무와 일부 지원업무는 운영된다.

다만, 진료, 예방접종, 건강진단수첩(보건증) 등 각종 검사 업무 중단은 당분간 지속될 예정이며, 추후 재개 시 공지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신축 보건소는 구민 분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여 최적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전에 따른 업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건소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