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신선하고 우수한 지역먹거리 학교급식 공급 지원
가평군, 신선하고 우수한 지역먹거리 학교급식 공급 지원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5.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신선하고 우수한 지역먹거리로 학교급식을 공급하는데 확대 추진하고있다고 밝혔다. (사진=가평군)
가평군은 신선하고 우수한 지역먹거리로 학교급식을 공급하는데 확대 추진하고있다고 밝혔다. (사진=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 가평군은 신선하고 우수한 지역먹거리로 학교급식을 공급하는데 확대 추진하고있다고 밝혔다.

가평군이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먹거리를 관내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하여 지역먹거리를 학교급식에 공급하고 있다.

가평군은 군비 100%, 총 74,026천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 22개 초·중·고등학교에 관내에서 생산된 사과즙·포도즙, 조청, 사과·포도·딸기 등 6개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존 4가지 품목(포도즙, 조청, 사과, 포도)을 공급하고 있었으나, 금년도부터 학생들의 지역먹거리에 대한 만족도 및 급식의 질을 향상하고, 다수 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2가지 품목(사과즙, 딸기)을 추가 확대하여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상기 품목 외에도 경기도·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협력하여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친환경농산물과 일반농산물과의 차액을 지원하여 도내 생산 친환경농산물을 학교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가평군에서는 현재 24개 학교 중 22개교가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지원사업을 신청하여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총 3억원의 예산을 지원 중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