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드림스타트, 드림가족 추억 한 컷 운영
연수구 드림스타트, 드림가족 추억 한 컷 운영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1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재능대 사진영상미디어과와 협약…한부모가정 대상 가족사진 촬영지원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한부모가정 10가구를 대상으로 ‘드림가족 추억 한 컷’ 가족사진 촬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사회적 편견이나 경제적 사정 등으로 사진을 촬영할 기회가 없었던 한부모가정 가구에게 사진 촬영을 통해 성장하는 아동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오래 기억하고,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 교류의 장을 마련해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드림가족 추억 한 컷’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는 재능기부를 통해 뜻을 함께하기로 하여 지난 11일 연수구 드림스타트와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에서는 가족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구에서는 인화된 사진을 액자에 담아 선물할 계획이다.

지난 14일 인천재능대학교 공학관 내 제1스튜디오에서 사진영상미디어과의 지도교수와 학생들이 촬영을 진행했으며, 오는 21일 한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정은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가족의 소중한 순간을 담아 시간이 지나도 사진을 보면서 추억을 회상할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가정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