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관계자 회의 개최
연천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관계자 회의 개최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이 18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따른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연천군)

[연천=이흥기자] 연천군이 18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따른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경기복지재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기 계획을 수립하기에 앞서 2019년부터 4년간 추진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군은 이번 회의를 바탕으로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 개최 등 지역 내 복지 욕구, 수요 및 자원을 면밀하게 진단해 복지 이외에도 보건,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규환 문화복지국장은 "복지,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계획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근거하여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욕구 및 지역 내 복지자원을 고려해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4년 주기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서 수립된 계획을 토대로 연차별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