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민주당 안산시장 후보, 도서관인프라 확대 약속
제종길 민주당 안산시장 후보, 도서관인프라 확대 약속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2.05.18 17: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가 지난 17일 선거캠프에서 안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와 정책협약을 갖고 시민들 삶의 질을 높이는 안산시 도서관 발전을 위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사진=제종길 선거사무소)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가 지난 17일 선거캠프에서 안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와 정책협약을 갖고 시민들 삶의 질을 높이는 안산시 도서관 발전을 위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작은도서관협의회는 이날 7개 분야 16개의 세부 정책을 제안했으며 제종길 후보의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이날 제안된 정책의 주요 골자는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한 ▲계층별 독서동아리 지원 육성 ▲청년과 시니어 독서프로그램 지원과 활성화, 도서관 서비스 확대를 위한 ▲시민1인당 장서수 확보 및 맞춤형 도서 마련 ▲작은도서관 및 외국인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도서관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이다.

또한 도서관 전문 인력 운영을 위한 ▲사서직 전문성 확보와 도서관장 임명 ▲개관 도서관 직급 운영 등과 함께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활동가 교육 확대 ▲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한 운영비 지원 ▲다문화작은도서관을 상호문화도서관으로 확장 이전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한 민관 협력 강화 등도 포함되어 있다.

작은도서관협의회 제안에 적극 수용 의사를 밝힌 제 후보는 ▲테마가 있는 도서관 확보 ▲도서관 네트워크 조성 ▲도서관 축제와 맵 구축 등 본인이 구상중인 아이디어도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제종길 후보는 “오늘 제안 주신 내용은 조금만 관심 있게 살피면 얼마든지 추진할 수 있는 현실적인 것들로 모두 수용할 수 있다. 시장으로 당선되면 도서관 인프라 도내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현실성이 높은 정책부터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2-05-19 10:34:15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