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후보, 교육관련 5호공약 발표
김성제 의왕시장 후보, 교육관련 5호공약 발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5.1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교육으뜸도시로 만들겠다...
-독립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내손 중·고 통합형 미래학교 조기 개교 추진...
김성제 국민의힘 의왕시장 후보가 18일 교육관련 5호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김성제 국민의힘 의왕시장 후보가 18일 교육관련 5호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의왕=김두호기자] 김성제 국민의힘 의왕시장 후보는 18일,  ‘성제열린캠프’에서 의왕시를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로 만들겠다는 제5호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공약은 '의왕교육지원청 독립 신설'로 김 후보는 "경기도교육청 산하에 25개의 교육지원청이 있는데 의왕시의 경우 독립된 교육지원청이 아닌 군포시에 소재한 '군포·의왕 교육지원청'에 소속돼 있어 의왕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그 배경을 설명했다.

또 "학교 현장 지원 중심으로 교육여건의 기능을 전면 개편하고 찾아가는 민원과 고충 해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라도 의왕교육지원청의 독립 신설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이를 위해 "국민의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의 '교육지원청' 지원 공약을 적극 활용해 학교별로 전문화된 행정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학력 강화와 책임 돌봄, 하이테크 교육으로 의왕시의 교육 수준을 끌어올리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모두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학교설립 및 다양한 교육관련 공약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내손 중·고 통합형 미래학교를 조기에 개교하고 백운호수 초·중 통합형 미래학교 설립을 비롯한 내손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내손중학교(가칭) 설립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각 학교의 교육경비를 확대 지원하고 특히 노후화된 학교의 리모델링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에 공기청정기 및 노트북·체육복을 지원하고 수학체험관 건립,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제 후보측은 이날 지난 2010년 34억 원이었던 의왕시 교육지원 예산을 민선 5기 의왕시장 취임 1년 만에 140억 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하는 등 교육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다.

당시 그렇게 증액된 교육예산은 학교 체육관 건립과 운동장 잔디구장 조성, 노후화된 학교급식시설 및 냉난방시설 개선, 화장실 개선 등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지원됐으며, 관내 모든 고등학교(우성·의왕·백운·모락고등학교)의 기숙사를 건립하는데 투입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시설개선과 함께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원어민 강사와 좋은 학교도서관 만들기 사업을 지원했으며, 방과 후 스피치토론 교실, 국·영·수·과 영재교육, 예체능 특기 적성 프로그램 등을 지원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김 후보의 탁월한 교육정책과 지원사업은 의왕시를 '교육의 변방'에서 '교육 1번지'로 변모시킨 성과로 입증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