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교육감 후보, 통합복지부서 시설하고 교육복지사 배치
최계운 교육감 후보, 통합복지부서 시설하고 교육복지사 배치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19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후보, 인천지역아동센터 총연합회와 정책협약시 밝혀
최계운 인천교육감 후보와 김신 인천지역아동센터 총연합회장이 18일 선거캠프에서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한 정책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제공=최계운후보캠프

[인천=김정호기자]최계운 인천시교육감 보수 단일후보가 인천교육청 내에 통합복지 부서를 신설하고, 지역 내 모든 학교에 교육복지사를 배치하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18일 최계운 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에선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가자며 최계운 후보와 인천지역아동센터 총연합회간 정책협약식 행사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인천지역아동센터 총연합회는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인천형 통합 아동 돌봄지대 구축을 위한 협의체 설치 ▶지역아동센터 홍보사업 협력지원 ▶경계선지능, 장애아동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 자료공유 및 강사파견 ▶교육 취약계층 아동을 이한 문화예술 및 교육활동비 지원 ▶지역아동센터의 학교시설 우선사용 및 이용료 면제 등 총 5가지를 제안했다.

김신 인천지역아동센터 총연합회장은 “현재는 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분리돼 있는 것같은 느낌이 강하게 든다”며 “이젠 인천교육청이 나서 한 맥락으로 흘러가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을 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계운 후보는 “사전에 캠프 내에서 제안들을 검토해본 결과, 제시한 대부분의 제안들이 공약 안에 포함돼 있어 충분히 수용 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또 “인천교육청 내에 통합복지정책과를 만들고, 전 학교에 교육복지사를 배치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복지가 구현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번에 반드시 교육감을 바꿔서 제대로 된 학생복지 정책도 펼치고 실효성 있는 정책들이 추진되도록 여러분이 도와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