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태왕,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에 맞손
계명문화대학교-㈜태왕,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에 맞손
  • 조만현 기자 see3267@hanmail.net
  • 승인 2022.05.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왕 노기원 회장(왼쪽)이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과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태왕 노기원 회장(왼쪽)이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과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대구=조만현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지역 건설명가 ㈜태왕(회장 노기원)과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에 손을 맞잡았다.

계명문화대학교와 ㈜태왕은 지난 17일 태왕 본사 대회의실에서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과 ㈜태왕 노기원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지역 건설업의 발전은 물론이고 우수 인재 양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취업까지 연결하는 교육 및 훈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교육 및 훈련 환경 조성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시설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등 지역 건축 및 건설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태왕 노기원 회장은 “계명문화대학교와의 상호 협력 협약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경쟁력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건설전문인력 배출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및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건축 및 건설업을 이끌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