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출정식 실시…13일간 본격 선거전 돌입
국민의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출정식 실시…13일간 본격 선거전 돌입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5.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와 시·도의원 후보 등 6·1 지선 원팀이 19일 돌다리 선거사무실 앞에서 출정식을 실시했다. (사진=백경현 후보 선거사무소)

[경인매일=조태인기자] 국민의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와 시·도의원 후보 등 6·1 지선 원팀이 19일 돌다리 선거사무실 앞에서 출정식을 갖고 13일간 선거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번 6·1 지선은 2018년 이후, 4년 만에 치러지는 현 시장과 리턴매치라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날 백현종 도의원 후보의 사회로 시작된 출정식에서 백경현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의 구리시 공약과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의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백경현 후보는 출정연설을 통해 "오늘 우리는 역사적 자리에 섰다. 정의와 공정이 무너져 내린 깜깜했던 5년의 터널을 지나 우리나라 100년을 앞당길 윤석열 대통령의 시대를 맞이했기 때문이다"라고 포문을 열며 "구리시도 다르지 않다. 시장 개인의 도덕적 불감증은 물론 변명으로 일관하는 자세, 편파 인사, 제 식구 감싸기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실정에 시민의 기대감은 상실된 지 오래다. 이를 심판하고 구리시를 바로 세워야 한다는 소명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선언했다.

백 후보는 이어 "이제는 윤석열 정부의 출범 방향과 같이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구리시가 되어야 하며 모든 것을 제자리로, 시민이 편안한 구리시로 되돌릴 때가 됐다"고 호소하며 "지난 4년간 절치부심, 매일매일 수많은 시민과 소통하면서 시민들의 구리시정 평가에 대해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감정을 클 줄은 몰랐다. 한 번의 잘못된 선택이 결국 4년간 시민들에게 고통만 안겨주고, 혈세만 낭비하는 꼴이 되었다며 강한 불만을 수없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제 20만 구리시민의 변화에 대한 열망에 부응해 구리시를 본격적으로 개조하겠다"며 "지난 4년간 시민들과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5대 정책 10대 분야 100가지 공약을 준비했다. 이는 저 백경현의 공약이 아니라 시민 여러분이 만든 공약이다. 5-10-100을 이루어 내도록 많은 지지를 부탁한다. 구리시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마지막 혼신을 다하겠다"고 선포했다.

국민의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와 시·도의원 후보 등 6·1 지선 원팀이 19일 돌다리 선거사무실 앞에서 출정식을 실시했다. (사진=백경현 후보 선거사무소)

백 후보의 출정연설에 이어 시·도의원 후보들도 각자의 캐치프레이즈와 핵심 공약을 발표하고 후보로서 선거전 첫발을 내디디며, ‘모두 살아서 만나자’라는 결의를 다졌다.

이날 백 후보는 ▲구리테크노밸리 ▲GTX –E 구리역 신설과 GTX-B 노선 갈매역 정차 ▲6호선 연장 등 굵직한 공약은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정책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으며, 경기도와 함께 추진할 경우 시민이 바라는 염원은 빠르게 실현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당시 공약한 ▲토평동 4차산업 연구단지 ▲토평동 K-콘텐츠 한류 허브 도시 조성은 백경현 후보가 내세운 스마트그린시티와 연관된 사업으로 구리시의 발전을 위해 박차를 가할 가장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끝으로 백경현 후보는 "시장으로 당선된다면 구리시는 하남은 물론 남양주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발전할 것이고 구리시민의 재산 가치 형성과 삶의 질 또한 강남에 버금가는 블루칩도시를 만들 수 있다"며 "구리시의 대전환을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출정식에는 나태근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백현종 · 이은주 도의원 후보, 김용현 · 장진호 · 권순철 · 김한슬 · 진지성 시의원 후보와 당원과 지지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