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인천 서구청장 후보 , 인천 고등법원 설립 촉구
김종인 인천 서구청장 후보 , 인천 고등법원 설립 촉구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0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후보 인천고등법원 설립과 인천북부지원지청의 조속한 신축지원 약속해
인천지방변호사회 및 시민단체와 ‘인천고등법원 설립’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19일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후보는 인천지방변호사회 및 시민단체와 함께 ‘인천고등법원 설립’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김종인후보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19일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후보는 인천지방변호사회 및 시민단체와 함께 ‘인천고등법원 설립’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김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개최된 이번 정책간담회는 인천지방변호사회 소속 조용주변호사를 비롯해 인천고등법원 유치를 위한 시민모임 대표들이 함께 자리했으며, <인천고등법원 유치 및 인천북부지원의 조속한 신축을 위한 촉구서>가 전달됐다.

김 후보는 “인천광역시 인구수는 광역시 중 전국 3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법서비스의 한계에 직면해 있다”며 “전국 광역시 중 고등법원이 개원하지 못한 곳은 인천광역시와 울산광역시가 유일하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인천시의 사법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고등법원 설치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현재 서구갑·을 지역구 국회의원들께서 ‘고등법원 설치법’을 발의한 만큼 해당 법안이 국회를 통과해 우리 서구지역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후보는 “인천고등법원의 설치와 함께 인천 북부지역의 주민들의 사법서비스 개선을 위한 인천북부지원의 신축도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고등법원 설치법>은 인천서구갑 김교흥 국회의원과 서구을 신동근 국회의원이 21대 1호법안으로 발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