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계양·부평 구청장 후보와 3구 공동 공약 발표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계양·부평 구청장 후보와 3구 공동 공약 발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0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계양·부평 구청장 후보와 3구 공동 공약 발표
국민의힘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서구미래캠프)는 19일 오전 10시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캠프에서 유제홍 부평구청장 후보, 이병택 계양구청장 후보가 3구 공동 공약 발표 및 협약식을 같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유정복후보 캠프

[인천=김정호기자]국민의힘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서구미래캠프)는 19일 오전 10시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캠프에서 유제홍 부평구청장 후보, 이병택 계양구청장 후보가 3구 공동 공약 발표 및 협약식을 가졌다.

서구미래캠프에 따르면 서구·계양·부평 구청장 후보들이 수차례 만나 정책공약 협의를 거쳐 앞으로 청년친화도시, 디자인 도시, 아름다운 K베네치아 등 3구의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 계획에 합의했다.

3구 구청장 후보들이 도출해 낸 도시개발 3대 공약은 ▲청년 스타트업 1인 기업 창업 지원 ▲디자인 도시 조성 ▲아름다운 수변도시 조성이다.

‘청년 스타트업 1인 기업 창업지원’은 서구·계양·부평구에 거주한 청년은 해당 3구 어디에서든 1인 기업, 스타트업,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디자인 도시 조성’은 서구·계양·부평구 3구의 도시재생·재개발·재건축·가로정비사업 등 난개발을 방지하고 도시미관 심의를 강화하여 디자인 도시를 계획한다는 것이다.

또한, 기존 장기간 소요되는 절차를 주민의 편에서 신속 적극 행정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아름다운 수변도시 조성'은 서구·계양·부평구 3구 내 강·하천을 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주민 휴게형 생태수변공원과 생태보행로를 조성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는 “이번 3구 공약은 주민 삶의 질을 높일 뿐 아니라 100년 서구·부평·계양구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정책공약”이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공원만 가도 생태체험이 될 수 있는 생태수변공원을 조성해 서구·계양·부평구를 ‘K-베네치아’로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3구 후보는 일회성이 아닌 주민의 편에 선 정책공약을 함께 개발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