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구제역 일제접종 실시 중...방역에 만전
인천 옹진군, 구제역 일제접종 실시 중...방역에 만전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5.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옹진군이 구제역 일제접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옹진군)
인천시 옹진군이 구제역 일제접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옹진군)

[인천=김학철 기자] 인천시 옹진군은 관내 구제역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관내 사육되는 소, 염소,돼지를 대상으로 봄철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접종은 축산농가의 구제역 예방 접종 개체 누락을 방지하고 일제접종을 통한 집단 항체형성율을 향상시켜, 농장내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구제역 바이러스의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한다. 

소 사육농가는 우리군 공수의 등을 통해 접종을 지원하며 염소, 돼지 사육농가는 자체 접종을 실시한다. 단, 축주 혼자서 접종이 어려운 소규모농가는 공수의 지원을 통해 접종을 지원한다. 

옹진군은 구제역이 자주 발생하는 중국, 북한에 인접한 데 더해 봄철 기온상승으로 구제역 바이러스의 활동이 활발해져 감염 확률이 증가하는 만큼 축산농가 자체적으로 축사 및 진입로등을 최소 주2회이상 소독을 하고, 양돈농가의 자체 방역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군 관계자는 “빠짐없는 예방접종만이 구제역 피해를 막는 최선의 방법이며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농장 자체 방역관리에도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