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서울시의원 후보(노원2선거구), “모아타운 개발” “공릉동 녹색교육환경·교육문화경제지구 조성”
박환희 서울시의원 후보(노원2선거구), “모아타운 개발” “공릉동 녹색교육환경·교육문화경제지구 조성”
  • 정웅교 기자 210ansan@naver.com
  • 승인 2022.05.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환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후보(사진=박환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후보실)

[경인매일=정웅교 기자] 박환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후보(노원2선거구)가 ‘오세훈+박환희 표 모아주택‧모아타운 개발’을 공약했다. 또 태릉골프장 CC 개발은 반대했다.

박환희 서울시의원 후보는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태릉골프장 반대와 모아주택·모아타운 개발 공약을 발표했다.

모아타운은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쾌적한 주거지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공릉1동 주택가 3만여평을 최대 15층 높이의 모아타운을 건설하겠다는 것이다.

박환희 서울시의원 후보를 만나 그의 공릉동 녹색교육환경·교육문화경제지구 조성 공약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았다. 

박환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후보(노원구 제2선거구)는 제7대 서울시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미래산업고등학교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고려대 정책대학원(정치학석사)을 졸업했다.

1. 박환희 후보의 공약인 노원구 공릉동 녹색교육환경 조성 비전에 대해 설명해주시죠. 

공릉동 녹색교육환경 조성 비전은 한 마디로 공릉동을 친환경 초록마을로 바꾼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용원초등학교 운동장 주변을 친환경 생태숲으로 탈바꿈하여 숲속생태에코학교로서 생태전환교육 시범학교를 운영하겠다는 것입니다.  

인근 타 학교에 비해 녹지가 턱없이 부족한 용원초등학교를 경춘선숲길과 함께 학교 안에 숲을 만들고, 콘크리트 건물과 인조잔디가 깔린 운동장, 획일적으로 들어선 체육시설 주변에 나무숲을 조성해서 생태 오아시스라 칭할 만한 녹색공간으로 바꾸겠다는 것입니다.  

생태 연못과 학교숲이 조성되면 용원초등학교는 계절에 따라 풍광이 변모하는 운치있는 교정 풍경과 함께 새들까지 날아들어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공릉동주민들도 경춘선숲길과 함께 즐겨찾는 명소가 될 것입니다. 학교 숲은 환경에 민감한 어린이들과 중·고생들의 인성함양 등 교육적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또한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교 환경수업 활성화, 생활 속 기후위기 대응 및 생태전환 환경교육을 제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소요 예산을 적극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환경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초등학교에서는 재생 학용품 사용, 학교 텃밭 가꾸기 등과 같은 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중‧고등학교에서는 실천 글짓기, 환경독서 세미나, 캠페인 활동 등과 같은 인식 전환과 실천 역량 함양을 위한 환경교육을 실시하면 될 것입니다.  

박환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후보(사진=박환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후보실)
박환희 서울시의원 후보(노원2선거구), “모아타운 개발” “공릉동 녹색교육환경·교육문화경제지구 조성”(사진=박환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후보실)

2. 박환희 후보의 공릉동 교육문화경제지구 조성 공약에 대해 설명한다면? 

태릉입구역은 지하철 6, 7호선이 교차하는 동북부지역의 교통의 요지입니다. 동북부의 관문인 태릉입구역 인근 공릉동에 신태릉역세권을 조성한다는 공약입니다.  

얼마 전까지 서울북부지원이 있었던 자리에 서울시립도서관을 유치해야합니다.

또한 그 일대를 노원의 제2은행 사거리의 고품격명품 학원가와 같은 명품 거리를 조성하여 공릉동을 노원구의 새로운 교육문화경제의 중심지로 만든다는 공약입니다. 

그리고 노원문화원을 노원중심지로 이동하고, 그 자리를 청소년문화정보센터로 전환하게 될 것입니다. 

공릉동에 청소년 학습과 정보의 요람 및 문화생활의 공간이 될 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이 유치되면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이 함께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는 문화정보공간으로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다양한 모임과 놀이를 할 수 있어 방과후 학습프로그램 등 상호 지식과 정보를 나누는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문화혜택 공간이 미흡했던 용원초등학교, 공연초등학교와 한천중학교 학생들에게 매우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